일반, 생활, 건강

휴일 병원 찾기, 쉽고 빠른 2가지 방법

♩♪ 2020. 8. 30.

휴일 병원 찾기, 쉽고 빠른 2가지 방법

병원

야간이나 주말, 공휴일에도 우리는 아플 수 있고 병원에 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도 이 때는 대부분 쉬게 됩니다.

하지만 정말 긴급하게 응급실까지 가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응급실 비용 때문에 꺼려지는 것도 사실인데요, 이럴 때 24시간 운영하는 병원을 찾아서 방문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에 아래에서 휴일 병원 찾기 쉽고 빠른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휴일 병원 찾기 - PC버전

    첫 번째는 PC버전으로 휴일 병원 찾기 방법입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라는 사이트에서 휴일 병원 찾기를 진행할 수 있고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2) 메인 홈페이지의 상단에 보이는 'E-Gen'이라고 되어있는 탭을 클릭하세요.

    3) 그 후에 '병원, 약국 찾기'를 클릭하세요.

    4) 만약 팝업창이 뜬다면 위치정보 수신에 동의하세요.

    5) 현재 본인 근처의 병원을 자동으로 검색하게 되는데요, 지도에서 원하는 병원을 찾거나, 지도 옆의 병원 목록에서 진료 가능한 병원을 찾으면 됩니다. 만약 4번 순서에서 위치정보 수신에 동의하지 않았다면 수동으로 주소를 검색하세요.

     

     

     

    2. 휴일 병원 찾기 - 모바일 버전

    요즘은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더욱 많이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PC를 이용한 방법보다 모바일로 바로 확인하는 것이 더욱 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굿닥'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실시간으로 진료하는 병원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병원을 조회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굿닥과 제휴되어있는 병원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1) 구글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굿닥 어플을 검색 후 다운로드하세요.

    2) 어플을 실행 후 화면 아래쪽에 있는 '병원, 약국'을 선택하세요. 참고로 어플 실행 시 위치 정보 수집에 동의하면 본인 주변의 정보를 더욱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지도 화면이 나타나면서 본인 주변의 병원을 찾을 수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진료 가능한 병원을 찾는다면 화면 우측 하단에 '실시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현재 진료 가능한 병원만 지도에 나타나게 됩니다.

    4) 지도에서 원하는 병원을 찾았다면 해당 병원을 선택한 뒤 병원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혹시 어플의 정보가 잘못되었을 것을 대비하기 위해 전화를 해서 현재 진료가 가능한지 확인 후에 방문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휴일 병원 찾기 쉽고 빠른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버전이 더욱 편리하기 때문에 우선 모바일 버전으로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원하는 병원이 나오지 않다면 PC버전으로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듯이 모바일 버전은 굿닥과 제휴된 병원만 찾을 수 있기 때문이죠.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가 기준으로 PC버전에서는 국립중앙의료원이 검색되지만 굿닥 어플에서는 검색되지 않는 이유가 바로 그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야간, 주말, 공휴일에는 아프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불가피하다면 위의 방법으로 병원을 찾고 진료를 잘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