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딸꾹질 멈추는 법 13가지

♩♪ 2020. 9. 6.

딸꾹질 멈추는 법 13가지

딸꾹질

여러분들은 딸꾹질을 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해서 멈추시나요? 물 마시기? 숨 참기?

아마도 다들 각자의 노하우가 있겠지만 이런 방법이 잘 안 먹힐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딸꾹질 멈추는 법 12가지 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딸꾹질 멈추는 법 - 물 마시는 방법 4가지

    우선 가장 시도하기 쉬운 물 마시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마시는 방법은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물을 마시는 방법에 노하우가 있습니다.

    그 노하우를 공유해드릴 테니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아요.

     

    1.1 빨대로 물 한 컵 마시기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물을 마시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약간의 노하우가 있죠.

    단순히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것이 아니라 빨대를 사용해서 물 한 컵을 마시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물을 마실 때는 양 손으로 귀를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딸꾹질을 물과 함께 삼켜 넘긴다라고 생각하면서 물을 마셔보세요. 아마 딸꾹질을 멈추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1.2 빨대 두 개 사용하기

    만약 1번의 방법이 본인에게 통하지 않을 것 같다면 빨대를 2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번과 전체적인 방법은 같지만 추가되는 빨대 1개는 물속이 아니라 컵 바깥쪽으로 두셔야 합니다.

    즉, 빨대 1개는 물을 마시고 나머지 빨대 1개는 공기를 마시는 것이죠.

    크게 꿀꺽 소리를 내면서 물을 마실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1.3 누워서 물 마시기

    이번에는 누워서 물을 마시는 방법입니다. 누워서 마시는 물은 자칫하면 쏟을 수 있으니 컵의 반만 체우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나 소파에 누워서 물을 마셔보세요. 많이 마실 필요는 없고 2~3모금만 마시면 됩니다.

    만약 딸꾹질이 멈추지 않았다면 조금 더 마셔보면 됩니다.

     

    1.4 귓불 잡아당기면서 물 마시기

    우선 물을 한 모금 입에 머금습니다. 그런 다음 양쪽 귓불을 잡아당기면서 머리를 살짝 뒤로 기울이면서 머금고 있던 물을 삼켜주세요.

    귓불을 잡아당기는 것, 머리를 기울이는 것, 물을 삼키는 것을 동시에 해주어야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딸꾹질 멈추는 법 - 음식 먹는 방법 5가지

    물을 마시는 방법이 본인에게 유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음식을 먹는 딸꾹질 멈추는 법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 물을 마시는 방법보다 효과가 좋을 수 있을 거예요.

     

    2.1 달콤한 음식 먹기

    달콤한 음식을 먹으면 딸꾹질을 멈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설탕이나 꿀 등의 달콤한 음식을 숟가락으로 떠서 입 속에 넣어보세요.

    5~10초 정도 그대로 멈춰계시다가 삼키고 물을 마셔주세요. 만약 너무 달다면 삼키지 말고 뱉어도 상관없습니다.

    높은 확률로 딸꾹질을 멈추게 할 수 있지만 입 안이 단것을 싫어한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2 땅콩버터 한 숟가락 먹기

    설탕이나 꿀 대신 땅콩버터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방법은 설탕과 똑같이 한 숟가락을 떠서 입안에 넣고 5~10초간 멈춰계시면 됩니다.

    그리고 씹지 말고 땅콩버터를 삼키면 됩니다. 아마 침이 고여 쉽게 삼키실 수 있을 거예요.

    땅콩버터가 없다면 누텔라나 아몬드 버터 등 끈적거리고 뭉쳐있는 그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2.3 약간의 소금 먹기

    설탕 대신 소금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설탕보다 그 효과가 강하므로 양은 설탕에 비해 조금만 사용해야 합니다.

    소금을 약 5g (100원짜리 동전 무게) 정도를 삼키고 물을 한 모금 마시세요. 그리고 숨을 천천히 쉬면서 몸의 긴장감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2.4 레몬 조각 먹기

    레몬을 잘라서 조각을 입에 물고 즙을 빨아서 먹는 것도 딸꾹질 멈추는 법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신 것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레몬 위에 설탕을 뿌려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몬의 신 맛은 뇌나 신체를 깜짝 놀라게 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한 딸꾹질 멈추는 법입니다.

     

    2.5 식초나 신 음식 먹기

    만약 레몬을 구하기 어렵다면 식초나 다른 신 맛이 나는 음료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딸꾹질이 멈출 때까지 식초를 7~10초 간격으로 1 티스푼씩 소량으로 마십니다. 신 맛을 싫어할수록 이 방법이 더 잘 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식초를 그냥 먹는 것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물에 약간 희석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다이어트 식초도 많이들 드시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

     

     

     

    3. 딸꾹질 멈추는 법 - 숨쉬기 방법 4가지

    물을 마시는 것이 본인에게 유용하지 못하고, 음식을 먹는 것은 너무 자극이 세서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숨 쉬는 방법을 이용한 딸꾹질 멈추는 법은 별도의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아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물을 마시거나 음식을 먹는 딸꾹질 멈추는 법을 사용하기 어려운 여건이라면 숨쉬기 방법을 통해서 딸꾹질을 멈춰보세요.

    단, 숨을 너무 오래 참지 말고 최대 1분 정도만 숨을 참으세요. 숨을 너무 오랫동안 참으면 좋지 않습니다.

     

    3.1 숨 삼키기

    우선 숨을 자신의 한계치까지 천천히 들이마시도록 하세요. 더 이상 숨을 마실 수 없을 때까지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숨을 내쉬지 말고 숨을 목으로 삼켜보세요. 물을 먹는다는 느낌으로 공기를 삼킨다고 생각하시면 아마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더 이상 숨을 참을 수 없으면 온 힘을 다해 숨을 내뱉어주세요.

    아마 높은 확률로 딸꾹질이 멈춰있는 본인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3.2 횡격막 늘려보기

    이번 방법도 숨을 자신의 한계치까지 천천히 들이마시도록 합니다. 숨을 들이마신 다음에는 약 30초 정도 숨을 참아야 합니다.

    그리고 들이마신 공기 때문에 배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느끼려고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횡격막이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되면서 딸꾹질이 멈추게 됩니다.

    30초 후에는 다시 숨을 천천히 내쉽니다. 1번 방법과 다르게 천천히 내쉬어야 합니다.

    딸꾹질이 멈출 때까지 4~5회 정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3.3 혀와 귀 이용하기

    가장 먼저 본인의 숨을 최대한으로 내쉽니다. 폐에서 더 이상 나갈 공기가 없다고 느낄 때까지 숨을 내쉬어 주세요.

    그런 다음 양 손으로 귀를 막고 혀를 밖으로 내민 상태로 숨을 최대한으로 마셔주세요.

    그 후 약 40초 동안 숨을 참은 다음 40초가 지나면 천천히 숨을 내쉬어주세요. 약 3번 정도 반복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약간 모습이 우스꽝스러울 수 있으니 남들이 보지 않는 장소에서 시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4 숨 쉬는 척 하기

    이 방법은 숨 쉬는 척을 하면서 횡격막과 뇌를 속이는 딸꾹질 멈추는 법입니다.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멈춘 다음 코와 입을 막습니다. 그 후 횡격막을 마치 숨을 과격하게 쉬는 것처럼 움직여주세요.

    딸꾹질이 멈추었거나 숨을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면 한 번만 숨을 내뱉어주세요.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하면 딸꾹질을 멈출 수 있습니다.

     

     

     

    4. 딸꾹질이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만약 딸꾹질이 너무 오래간다고 생각되면 그 즉시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약을 처방받아 딸꾹질을 더욱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약 단순한 딸꾹질이 아니라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딸꾹질이 너무 오래 지속될 경우 박테리아 감염이나 간부전 등의 다른 병이 원인일 경우가 있습니다.

     

     

     

    5. 마치며

    오늘은 딸꾹질 멈추는 법 13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긴장을 푸는 것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딸꾹질은 심리적인 상태 변화에서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