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네임펜 지우는 방법 6가지 노하우

♩♪ 2020. 9. 3.

네임펜 지우는 방법 6가지 노하우

네임펜

우리는 네임펜을 참 많이 사용합니다. 이름 그대로 이름을 적는 용도의 펜이지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죠.

특히 사람들이 네임펜을 매직 등의 다른 대체품과 달리 더 선호하는 이유는 잘 지워지지 않고 심이 상대적으로 얇기 때문에 글씨를 쓰기 수월하는 장점 때문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네임펜도 단점이 있으니, 바로 옷이나 피부 등에 묻었을 때에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네임펜이 옷, 피부, 가죽, 플라스틱 등 어디에 묻었는지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이런 고민을 날려줄 네임펜 지우는 방법 6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물파스

    물파스는 기본적으로 휘발이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네임펜의 잉크 고착제(잉크를 딱딱하게 굳게 만드는 물질)를 녹일 수 있습니다.

    잉크 고착제가 녹으면 당연히 네임펜의 잉크를 지우기 쉬운 상태가 되겠죠. 그리고 옷이나 피부, 플라스틱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지만 가죽에 사용하면 가죽이 울어버리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사용 방법은 화장솜이나 거즈 등에 묻혀서 닦아내시면 됩니다. 물론 직접 물파스를 네임펜이 묻은 곳에 발라서 지워도 무방하지만 물파스 솜에 잉크가 묻을 수도 있습니다.

     

    2. 아세톤

    아세톤은 기본적으로 매니큐어를 지우는 데 사용되는 제품이지만, 네임펜 지우는 방법에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파스와 마찬가지로 가죽에 사용하면 가죽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옷과 피부, 플라스틱에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사용 방법은 물파스와 동일하게 화장솜이나 거즈에 묻혀서 닦아내시면 됩니다. 만약 옷에 묻은 네임펜이 완벽하게 지워지지 않는다면 아세톤을 조금 적셔서 빨아버리면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3. 식용유

    네임펜의 잉크 고착제는 기름 성분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식용유 같은 기름을 사용하면 네임펜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옷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지만, 피부나 가죽, 플라스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아세톤이나 물파스가 자극적으로 느껴지시는 분들은 식용유를 이용한 네임펜 지우는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사용 방법은 화장솜이나 거즈에 묻혀서 네임펜을 조심스럽게 닦아내면 됩니다.

     

     

     

    4. 스프레이형 살충제

    흔히 모기나 바퀴벌레를 잡는 용도로 사용하는 스프레이형 살충제에도 기름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네임펜을 지우는 데에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피부에는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옷이나 가죽, 플라스틱에 사용해보시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어요.

    네임펜이 묻은 곳에 직접 뿌려도 상관없고 화장솜이나 거즈를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5. 선크림

    요즘에는 선크림이 여름용이 아니라 사계절용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그렇지만 오래된 선크림의 경우 자외선 차단 효과가 사라져 버렸기 때문에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냥 버리기보다는 네임펜 지우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선크림에도 기름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네임펜을 지우는 용도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죽에 사용할 시 변색의 우려가 있으므로 추천을 권장해드리지 않습니다.

    옷이나 피부에 발라놓고 시간을 기다린 뒤 닦아내면 효과가 있습니다.

     

    6. 치약

    마지막 방법인 치약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사실 저는 그렇게까지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네임펜 지우는 방법으로 효과가 미미할뿐더러, 닦아내는 과정이 힘들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플라스틱에는 효과가 좋을 수 있으니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가죽에 사용할 시 사용 흔적을 남길 수 있으니 사용을 피해 주세요.

    사용 방법은 마른걸레 등에 치약을 묻혀서 계속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7. 마치며

    오늘은 네임펜 지우는 방법 6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방법마다 옷, 피부, 가죽, 플라스틱 등에 따라 그 효과와 주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려는 곳에 따라서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