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 (ft. 노하우 8가지)

♩♪ 2020. 7. 23.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 (ft. 노하우 8가지)

코르크 마개

와인을 평소에 즐기지 않지만 선물을 받게 될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와인 오프너가 없다면 오히려 와인이 애물단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와인 오프너를 하나 장만한다면 편리하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간이적으로 와인을 딸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이에 아래에서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는 클릭 시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코르크 병 밀어 넣기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2

    이 방법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인데요, 단순히 끝이 무딘 길쭉한 물건을 찾아서 코르크 마개를 병 속으로 밀어 넣는 방법입니다.

    뭉툭한 젓가락 뒷부분도 좋고 어떤 물건이든 상관없지만, 병을 평평한 바닥에 수직으로 두고 흔들리지 않게 꽉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한 번에 강한 힘을 주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밀어 넣는다는 느낌으로 힘을 주어야 하는데요, 코르크가 밀려날 때 순간적으로 와인병이 흔들려 와인이 튀어나올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이 방법의 단점은 힘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며, 와인을 다시 밀봉할 수 없기 때문에 한 번에 다 마셔야 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코르크 마개 조각이 와인에 떠다닐 수도 있습니다.

     

    2. 과일칼 사용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3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4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5

    이 방법은 힘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시간이 걸리는 방법입니다.

    먼저 과일칼을 이용하여 코르크 마개를 반으로 쪼갠다는 생각으로 계속 잘라주세요. 코르크 마개 가운데 부분에 칼날 끝을 찔러 넣고 좌우로 계속 움직이면 됩니다.

    코르크 마개가 다 갈라졌다면 코르크 마개 가장자리에 칼을 찔러 넣고 지렛대 원리로 뽑아내시면 되는데요, 칼을 이용하는 방법이니 다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다만 이 방법은 코르크 마개 조각이 무조건 와인에 떠 다닐 수밖에 없으며, 코르크 마개를 두 동강 냈기 때문에 와인을 한 번에 다 마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구두 사용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6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7

    저는 1번이나 2번 방법보다는 차라리 3번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힘은 조금 쓸 수 있지만 코르크 마개에 손상을 주지 않고 안전하게 뽑아내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밑창이 너무 얇지도 않고 푹신하지도 않은 신발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남자 단화나 구두를 추천드리며 절대 하이힐 등의 신발은 사용하면 안 됩니다.

    그다음은 와인 병 바닥 부분을 신발에 꽂아 넣습니다. 만약 신발이 커서 와인 병이 헐렁거린다면 신문지 같은 것으로 채워주세요.

    마지막으로 신발과 와인병을 꼭 붙잡고 단단한 벽에 와인이 수평이 되도록 내리치세요. 단, 너무 세게 칠 경우 병이 부서질 우려가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내려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반복하면 코르크 마개가 점점 튀어나오게 되는데, 70~80% 정도 튀어나오면 손으로 잡아 돌리면서 뽑아주면 됩니다.

    만약 장소가 야외일 경우 기둥이나 나무에 이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4. 나사 사용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8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9

    공구를 이용하여 코르크 마개를 따는 방법인데요, 스크루형 나사, 드라이버, 펜치를 준비하세요.

    스크루형 나사를 코르크 중앙에 약 70~80% 정도를 박아 넣으면 되는데요, 펜치로 나사를 잡을 부분만 남겨둔 체 최대한 깊게 박으면 좋습니다. 그다음 병을 단단히 잡은 뒤 펜치로 나사를 잡고 좌우로 흔들면서 빼면 됩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힘이 많이 들어간다는 것과 자칫 잘못하면 코르크가 망가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코르크를 힘으로 빼기 힘들 수 있으므로 병 입구를 기준으로 지렛대 원리를 먼저 이용하면 좋습니다.

     

     

     

    5. 옷걸이 사용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0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1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2

    옷걸이를 갈고리 모양으로 만들어 코르크 마개를 끌어내는 방법입니다.

    우선 옷걸이를 가운데 부분을 잘라서 갈고리 모양으로 구부려준 뒤, 구부린 부분을 코르크 마개 가장자리로 집어넣습니다.

    갈고리 부분이 완전히 들어가면 갈고리 끝 부분을 코르크 마개 가운데 쪽으로 회전시켜서 갈고리에 코르크 마개가 완전히 걸리면 천천히 힘을 주어 뽑아냅니다.

    단, 옷걸이를 병 안에 넣어야 하는 방법이므로 반드시 깨끗한 옷걸이를 사용해주시거나 씻어서 사용해주세요.

     

    6. 클립 사용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3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4

    옷걸이를 사용한 방법과 마찬가지로 클립을 갈고리 모양으로 코르크 마개 가장자리에 집어넣는 방법입니다.

    우선 2개의 클립을 준비하여 가운데 부분을 펴준 다음 코르크 마개 가장자리에 각각 집어넣어 주세요. 반대쪽 갈고리 부분에 연필이나 다른 손잡이를 할만한 물건으로 고정하여 천천히 힘을 주어 뽑아냅니다.

     

     

     

    7. 못과 망치 사용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5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6

    못을 코르크 마개의 중심 부분에 조심스럽게 박아 넣습니다. 못 개수는 2~3개가 좋으며 박아 넣는 깊이는 최대한 깊을수록 좋습니다. 그다음으로 망치 반대쪽 부분으로 못을 뽑아 올리면 됩니다.

    지렛대 원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와인병 따는데 수월합니다. 다만, 못이 빠져버리는 경우 다른 곳에 다시 박아 넣어야 합니다.

     

    8. 가위 사용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7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18

    큰 가위가 아닌 조그만 가위를 2개 준비하세요.

    가위 2개 모두 펼친 후 한쪽 부분을 코르크 마개 중심에 박아 넣습니다. 그런 다음 가위를 잡고 회전시키면서 코르크 마개를 천천히 뽑아내면 됩니다.

    가위 날이 충분히 들어갔는지가 중요하며, 가위 날에 손을 다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9. 마치며

    오늘은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 따는 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이 불편해 와인 오프너를 구매하셨다면 일반 와인 오프너 사용법, 전동 와인 오프너 사용법 등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