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전동 와인 오프너 사용법 (ft. 트레비앙)

♩♪ 2020. 7. 23.

전동 와인 오프너 사용법 (ft. 트레비앙)

전동 와인 오프너

지난 글 일반 와인 오프너 사용법에 대해 설명드렸지만 잘못할 경우 코르크 마개를 망가뜨리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 좋게 와인 한잔의 여유를 즐기려고 했는데 코르크 마개가 망가져 와인을 딸 수 없다면 기분이 다운되어버릴 뿐만 아니라, 코르크 마개를 와인병 안으로 집어넣어서 따야 합니다.

이럴 경우 자칫 잘못하면 무리한 힘 때문에 병이 부서지거나, 와인에 코르크 마개 가루가 떠다니는 불쾌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전동 와인 오프너를 사용한다면 이럴 걱정도 없기에 여성 분들이 더욱 좋아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아래에서 전동 와인 오프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는 클릭 시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전동 와인 오프너 고르는 방법 (ft. 가격)

    전동식 와인 오프너는 단순히 버튼 하나만 누르면 누구나 손쉽게 코르크 마개를 손쉽게 뽑아낼 수 있는데요, 평소 코르크 마개 때문에 스트레스받으신 적이 있다면 강력 추천드리며,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길쭉한 막대 형식의 디자인에 버튼은 업 & 다운 2개로 되어 있고, 대부분의 제품이 와인병 입구의 포일을 제거할 수 있는 포일 커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동식인 만큼 전기 공급이 필요한데 휴대폰처럼 충전식과 건전지식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충전식 전동 와인 오프너는 번거롭게 건전지를 사용할 필요 없이 손쉽게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신 충전기를 놔둬야 할 공간의 제약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건전지식 와인 오프너는 내장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발열이 없고 모터의 성능이 강하며, 보관 장소도 굳이 콘센트 근처에 두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다만, 건전지를 항상 구비해두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만약 건전지식 와인 오프너를 구매하신다면 건전지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내용을 참고하시어 충전식이든 건전지식이든 본인의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와인을 자주 마신다면 충전식을, 그게 아니라면 건전지식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격대는 1만 원대의 저렴한 제품부터 5만 원의 고가의 제품도 있으니 참고시면 좋습니다.

     

     

     

    2. 전동 와인 오프너 사용법

    전동 와인 오프너를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단순한데요,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1 포일 커터로 와인병 입구 포일 벗기기

    거의 대부분의 제품이 포일 커터를 제공하며, 집게형으로 생겨서 사용 방법도 편합니다.

    병의 포일을 칼날 부분으로 잡고 회전시켜주면 포일을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2.2 전동 와인 오프너를 코르크 마개에 갖다 대기

    충전이 완료되거나 건전지를 넣은 전동 와인 오프너를 스크루의 뾰족한 부분이 코르크 마개의 중앙에 오도록 수직으로 가볍게 갖다 대세요.

    단, 너무 힘을 주어 강제로 누르거나 당기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3 아래쪽 이동 방향 버튼을 누르기

    전동 스크루가 코르크 마개에 박힐 수 있도록 아래쪽 이동 방향 버튼을 누르세요.

    스크루가 들어갈 때 와인 병과 전동 와인 오프너를 흔들리지 않도록 꼭 잡아주면 되는데요, 잠시 기다리면 코르크 마개에 스크루가 완전히 박히고 다시 자동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2.4 코르크 마개 회수

    와인병을 따고 나면 코르크 마개가 전동 와인 오프너에 박혀있는데요, 위쪽 버튼을 누르면 다시 코르크 마개를 자동으로 뱉어냅니다.

     

     

     

    3. 전동 와인 오프너 사용 영상

    만약 위의 설명이 어렵다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운 트레비앙 제품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전동 와인 오프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와인 오프너가 없을 때 와인 따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