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카페, 요리 레시피

[배달 맛집 리뷰] 똥꼬 상남점 (feat. 핵불닭소스, 테라) / 창원 상남동

♩♪ 2020. 5. 19.

[배달 맛집 리뷰] 똥꼬 상남점 (feat. 핵불닭소스, 테라) / 창원 상남동

안녕하세요.
도에프 입니다 :)

오늘은 심심한 입을 달래줄 간단한 야식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마 술집에서 많이 드셨을 것으로 생각되는 음식입니다. ㅎㅎ

와이프 : 오래간만에 술 한잔?
나 : 오 웬일이야? ㅋㅋ
와이프 : 우리 밖에 안나간지 오래됐잖아~ 나가진 못하니까 집에서 한잔 하자요.
나 : 나야 콜이지 ㅋㅋㅋ 뭐 먹을래?
와이프 : 오랜만에 똥꼬 어때?
나 : 똥꼬 좋지. ㅋㅋ 시키자~

그렇게 저희는 상남동에 놀러 가면 가끔 갔던 똥꼬의 똥집을 시키게 되었습니다.

다들 직접 가보기만 하시고 시킨 적은 별로 없을 것 같은데요, 시켜 먹어도 충분히 맛있으니 한 번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똥반오반

단순한 똥집이 싫으시다구요?
저희도 몰랐던 신메뉴가 여러 가지 생겼네요.

똥집, 오징어, 새우 중 1~2가지를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그 중 똥집과 오징어를 선택했어요. ㅎㅎ

그리고 안주에는 당연히 술도 필요하겠죠?
보통은 소주를 시키지만 오늘은 갑자기 날이 더운 만큼 맥주를 시켰습니다. ㅎㅎ

▶ 배달음식 : 똥반오반 + 테라 x 2
▶ 가격
 - 똥반오반 : 17,000원
 - 테라 x 2 : 3,000원 x 2 = 6,000원
▶ 기본 구성품 : 옥수수, 마요네즈, 참기름
▶ 서비스
 - 배달어플 리뷰 시 : 곱빼기로 업그레이드 or 만두 튀김 6개 or 환타 중 택 1
▶ 배달 시간 : 30~40분
▶ 배달비 (현장 결제)
 - 중앙동, 상남동, 용호동, 신월동, 외동 : 1,000원
 - 남양동, 사림동, 반림동, 내동, 가음정동, 사파동, 반송동 : 2,000원
 - 봉곡동, 남산동, 반지동, 대방동, 대원동, 두대동, 봉림동 : 3,000원
 - 성주동, 명서동, 성산동 : 4,000원

전 개인적으로 배달 어플 리뷰 시 곱빼기로 변경해준다는 게 아주 마음에 듭니다. ㅋㅋ

가까워도 배달비가 무조건 나간다는 게 조금 아쉽지만 밖을 나가지 않고도 똥꼬의 맛있는 똥집을 맛볼 수 있다는 게 매력 아닐까요?

그리고 똥꼬는 베이스가 술집인 만큼 소주나 맥주도 주문 가능하다는 거~

집에 술 안 사두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ㅎㅎ

왼 쪽 : 똥집 / 오른 쪽 : 오징어

저는 똥꼬에서 똥집을 더 좋아하고 와이프는 오징어를 더 좋아합니다. ㅎㅎ

간장 베이스의 불맛이 느껴지는 소스.

잘 익은 마늘의 고소한 맛과 심심함을 달래줄 알싸한 고추까지 곁들여져 똥꼬 최고의 메뉴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 물론 전적으로 제 의견입니다. ㅋㅋ)

참기름 / 마요네즈 / 옥수수

똥꼬의 똥집은 참기름과 마요네즈를 찍어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입이 조금 심심하실 땐 옥수수를 먹으면 별미예요.

그!
리!
고!

저희의 비밀 무기~
바로 핵불닭소스입니다!

사실 드셔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추를 같이 먹지 않으면 매운맛은 거의 없다는 걸 아실 거예요.

하지만 핵불닭소스와 함께라면 진짜 핵 꿀 맛입니다. ㅋㅋㅋ

완전 강추드립니다!

(PPL이었다면 좋겠지만 그딴 거 없습니다. ㅜㅜ)

그리고 요즘 유행한다는 테라 맥주.
똥집 한 입 먹고 시원하게 한 모금 들이키니 하루의 묵은 스트레스가 쏴~악 하고 내려가는 느낌이네요.

그렇게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지만 저는 테라가 하이트나 카스보다 좀 더 맛이 강해서 낫더라구요.

소맥에는 카스를 타 먹지만요. ㅎㅎ

▶ 총평
똥꼬 자체가 그렇게 비싼 술집이 아니기 때문에 배달시키더라도 크게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라는 점이 매력적임.
또한 리뷰 이벤트 시 곱빼기로 업그레이드시켜주기 때문에 배가 살짝 고플 때 식사 대신 드셔도 어느 정도 만족이 될 거라 생각함.
그리고 술을 배달하지 않는 술집도 있는데 똥꼬는 술이 배달되는 술집이라서 술 마시고 싶은 날 나가기 귀찮을 때 별미를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강추!

다음에는 새우를 한 번 시켜봐야겠습니다.
예전에 시켜먹을 때는 없는 메뉴였는데 오징어와 새우가 생기니 궁금하네요.

이상 똥꼬의 똥집과 오징어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똥꼬 상남점 / 창원 상남동]

영업시간 : 평일 18:00~06:00 / 주말 18:00~07:00
Tel. : 0504-0544-1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