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카페, 요리 레시피

[배달 맛집 리뷰] 가야 밀면 (feat. 육전, 수제 돈까스) / 창원 사림동

♩♪ 2020. 5. 14.

[배달 맛집 리뷰] 가야 밀면 (feat. 육전, 수제 돈까스) / 창원 사림동

안녕하세요.
도에프 입니다 :)

오늘은 더운 주말 점심 메뉴로 추천드리고 싶은 시원한 밀면입니다.
소개드릴 밀면은 그냥 밀면이 아니라 육전 밀면이니 더더욱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ㅎㅎ

나 : 자기. 더운데 뭐 시원한 거 없을까?
와이프 : 글쎄. 비빔면 있는데 해줄까?
나 : 음... 뭔가 시원한 국물 있는 거 없을까?
와이프 : 냉면이나 밀면 먹을래?
나 : 그럼 밀면에 돈가스 콜?
와이프 : 콜~!

이렇게 귀차니즘이 발동한 저희는 점심을 시키게 됩니다. ㅎㅎ


크~ 보이시나요 이 비주얼이?
그냥 밀면도 아니고 육전 밀면입니다 ㅎㅎ

거기에 아쉬울 수 있으니 수제 돈가스 하나 추가했어요.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밀면의 식감을 바삭한 돈가스로 채워주면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죠. ㅎㅎ

역시 국물 있는 걸 좋아하는 와이프는 밀면.
저는 비빔도 궁금해서 비빔밀면을 주문했습니다.

▶ 배달음식 : 육전 밀면 (곱빼기) 2 + 수제 등심 돈가스
▶ 가격 : 세트 20,000원 + 곱빼기 2,000원 - 할인 쿠폰 1,000원 = 21,000원
▶ 기본 구성품 : 비빔 밀면일 시 육수 별도, 강겨자, 식초, 단무지, 양파 절임
▶ 서비스 : 배달 어플 리뷰 시 콜라 or 사이다 or 밀키스 중 택 1
▶ 배달 시간 : 약 20~30분
▶ 배달비 (현장 결재)
 - 사림동, 웅동 : 무료
 - 용호동 : 1,000원
 - 신월동, 봉곡동, 봉림동, 반림동, 중앙동 : 2,000원
 - 상남동, 사파동 : 3,000원
▶ 팁 : 요청 시 밀면 하나를 비빔 밀면으로 변경 가능! (이거 꿀팁입니다 ㅎㅎ)

어플에서 가야밀면 검색 시 여러 가게가 보일 텐데, 상호명 창대로 분식을 찾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시식 전에 삶은 계란을 먹어서 위 보호를 해줍니다.
밀면을 잘 소화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과정이죠. ㅋㅋ
(역시 배운 사람! ㅋㅋㅋ)

목이 막힐 때는 육수를 한 모금!

비비기 전에 육전도 한 번 먹어봅니다.

밀면과 같이 먹는 육전이기에 간은 따로 되어있지 않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은 냉면의 단단한 고기의 식감과는 조금 다른 부분이네요~

혹시 비빔 밀면이 잘 안 비벼진다면 사진처럼 서비스 육수를 조금 부어줍니다.
강겨자와 식초는 취향 껏~

저는 식초 반 겨자 반 넣는 게 맛있었어요.

▶ 육전 비빔 밀면
우선 냉면의 메밀면과는 다른 밀면 특유의 부드러운 면발이 느껴짐.
양념은 전혀 맵지 않고 적당히 달콤하면서도 물리지 않는 딱 맛있는 맛.
그리고 중간중간 섞여있는 육전의 고기 맛이 양념과 어우러져 좀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음.
물면의 육수보다 맛있는 비빔 양념의 맛이 끌린다면 추천!

▶ 육전 밀면
일반적인 냉면의 새콤한 육수와 다른 구수하거나 깊다고 해야 하는 육수 맛임.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우나 드셔 본 분들은 다 아는 육수 맛.
육수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해서 맛있음.
물면 특유의 그 시원함이 더위를 잊게 함.
비빔 밀면에 들어간 양념에 조금 들어있으니 참고.
냉면이든 밀면이든 당연히 물이라고 생각한다면 추천!

▶ 수제 돈가스
수제라고 해서 특별히 어떤 맛이 나는 것은 아님.
고기를 두껍지 않고 얇게 두드려 펴서 튀긴 전형적인 경량식 돈가스지만 빵가루를 적당히 사용하여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음.
돈가스 자체는 크게 특별할 것은 없지만 부드러운 밀면의 심심한 식감에 바삭한 돈가스를 한 조각 더하면 금상첨화.


▶ 총평
맛있는 밀면집 하나 발견해서 기분 좋음.
비빔 밀면이 맛있는 집은 드문데 비빔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키셔도 후회 안 할 듯.
다만 곱빼기는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으니 웬만한 분들은 비추천.
물이든 비빔이든 양이 많아서 잘 안 비벼질 수 있으니 반드시 가위로 자르고 비빌 것.
돈가스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식감 때문 에라도 돈가스 추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

너무 많아서 점심에 다 못 먹고 남겨서 저녁에 또 먹었어요... ㅜ
면이 조금 퍼졌지만 그래도 맛있었다는 것이 함정. ㅋㅋㅋ

이상 육전이 올라간 특이한 육전 밀면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 가야 밀면 (창대로 분식) / 창원 사림동]

영업시간 : 10:30~20:00
Tel. : 050-4823-2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