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카페, 요리 레시피

[맛집 리뷰] 송사부 쌀 수제 고로케 (feat. 카레) / 창원 상남동 이마트

♩♪ 2020. 5. 25.

[맛집 리뷰] 송사부 쌀 수제 고로케 (feat. 카레) / 창원 상남동 이마트

안녕하세요.
도에프 입니다. :)

오늘은 오래간만에 장을 보다가 발견한 수제 고로케 가게를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아시죠? 저는 맛 없는 곳은 리뷰 안 한다는 것을. ㅋㅋㅋ

나 : 오 자기 저거 봐봐.
와이프 : 어떤거?
나 : 저기 고로케집. ㅋㅋ
와이프 : 우왕 저런 게 있었네?
나 : 나중에 장 다 보고 들릴까? ㅋㅋ
와이프 : 살찔 것 같은데?
나 : 쌀이니까 괜찮을 걸?
와이프 : 좋아. 다이어트는 내일로!
나 : 내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싼 가격에 한 번, 맛에 두 번 놀랐지요 ㅎㅎ

그럼 한 번 보러 가실까요?
(글 마지막에 꿀 팁 하나 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ㅎㅎ)


상남동 이마트 1층에 자리 잡고 있는 송사부 쌀 수제 고로케.

크기 않고 아담한 공간이지만 깔끔하게 운영되는 모습이 믿음직해 보였어요. ㅎㅎ

나름대로 많은 메뉴를 운영하는 것이 이것저것 고르는 맛이 있습니다.

메뉴 및 가격대는 팻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빵집가 마찬가지로 집게와 종이, 그리고 나무 트레이가 비치되어 있네요.~

저희가 담은 만원의 행복입니다. ㅎㅎ
다이어트는 개나 줘버렷!

먹고 싶은 고로케를 마음껏 골랐습니다. ㅋㅋ

한 가득 고른 고로케와 약간의 카레를 더해보았습니다.
사실 점심때 먹다 남은 카레지만 왠지 모르게 고로케와 잘 어울릴 거란 느낌이 들었어요.ㅋㅋ

순서대로 팥도넛 / 야채샐러드 / 이탈리안피자고로케 / 옥수수크림찹쌀도넛 / 흑미참쌀도넛 / 고구마고로케 / 킹불소고 / 야채고로케입니다.

아주 실하죠? ㅋㅋ
빵돌이 빵순이라면 환장할만할 겁니다.

거기다 맛있는 카레와 함께한다면 크~
최고의 한 끼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 꿀 팁
봉지에 넣은 채로 집에 도착하면 살짝 눅눅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더욱 바삭하게 드실 수 있는데요, 낮은 온도로 30초~1분 정도 데워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역시 빵은 우유랑 잘 어울리겠죠?
당연한 말이지만 같이 먹으면 더 꿀 맛이라구요~


▶ 총평
기본적으로 모든 고로케가 겉면의 바삭함을 조금씩은 가지고 있음.
(저녁 시간에 보았던 장이라 그런지 조금은 덜 바삭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쌀로 만든 고로케라 그런지 식감이 밀과 달리 부드럽고 속이 차있는 느낌.
다른 고로케들도 그 어느 빵집에 꿀리지 않고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야채샐러드가 완전 촉촉하고 부드러워 가장 맛있었음.
적당한 가격에 이 정도 맛이면 가성비로 어느 가게에도 밀리지 않을 맛임.
더 풍부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카레나 하이라이스 등을 곁들일 것을 추천!
(빵돌이 빵순이 무조건 드셔 보세요. ㅎㅎ)

이마트 1층에 위치한 이마트에 장 볼 때마다 생각날 것 같은 고로케 맛집,
송사부 쌀 수제 고로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송사부 쌀 수제 고로케 / 창원 상남동 이마트 1층]

영업시간 : 매일 10:00 - 23:00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
Tel. : 010-4503-0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