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카페, 요리 레시피

[맛집 리뷰] 바삭왕 돈까스 / 창원 중앙동

♩♪ 2020. 5. 9.

[맛집 리뷰] 바삭왕 돈까스 / 창원 중앙동

안녕하세요.
도에프 입니다 :)

오늘은 중앙동 평화상가에 있는 돈가스 맛집을 가보려고 합니다.
회사가 중앙동 빌딩에 있었을 때 회사 점심밥이 맛없는 메뉴가 나오면 자주 먹으러 갔던 맛집 중 하나입니다. ㅎㅎ

나 : 자기 오래간만에 중앙동에 돈가스 먹으러 갈까?
와이프 : 그 평화상가 왕돈가스집?
나 : 응 거기 맛있었잖아~
와이프 : 응. 갈래 거기 국물 돈가스가 맛있지. ㅋㅋ
나 : 그럼 준비하고 나갑시다요. ㅎㅎ

이미 와이프도 한 번 맛보고 인정한 그 집.
한번 보러 가실까요?


이 가게는 중앙동 평화상가 건물 2층 한쪽 끝 부분에 자리 잡고 있어요.
아마 어렵지 않게 찾아오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가게 내부는 아담하지만 깔끔한 모습이 예전이나 지금이 같습니다.
제가 이 가게를 처음 알았던 때가 2012년이었는데, 8년간 같은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는 것은 주인분의 노력을 알 수 있게 할 만합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이미 8년 단골이 되어버렸네요.
이 불경기에도 그만큼 오래 장수한 가게라는 것이니 맛은 충분히 보장할만 하다는 거겠죠? ㅎㅎ

메뉴판입니다.
저는 매콤 돈가스 곱빼기, 와이프는 냄비 돈가스를 주문했어요. ㅎㅎ

여러 가지 돈가스의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정식 1&2 메뉴가 좋을 수도 있겠네요. ㅎㅎ

모든 종류의 돈가스를 다 먹어봤지만 맛없는 메뉴는 없던 걸로 기억하니 취향껏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자 처음 자리를 잡으면 기본적으로 수프와 반찬을 내주십니다.

물과 어묵 국물은 셀프~

아 맥주는 와이프가 국물 돈가스를 시킬 거라서 한 번 시켜보았습니다.

낮술이긴 하지만 맥주 한 잔 정도는 괜찮지 않겠어요? (아몰랑~ 주말인데 뭐 어때요~ㅎㅎ)

국물은 이렇게 셀프로 드시고 싶은 만큼 드실 수 있습니다.

어느 돈가스 가게에서나 나오는 식전 수프입니다.
크림수프로 생각되며 위에는 후추가 조금 뿌려져 있어요.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맛이지만 돈가스를 기다리는 동안의 요깃거리는 되는 느낌입니다.ㅎㅎ

왼 쪽 : 매콤 돈가스 / 오른 쪽 : 냄비 돈가스

그리 한 5~15분 정도 기다리시면 돈가스가 나옵니다.
사람이 별로 없을 때 방문하신다면 생각보다 음식이 빨리 나와서 놀래실 수도 있어요.

비주얼이 생각보다 특이하죠?

돈가스가 큰 한 덩이로 나오는 게 아니라 중간 크기 여러 덩이가 나옵니다.
매콤 돈가스는 기본은 두 덩이, 곱빼기는 세 덩이에요.
곱빼기는 생각보다 양이 많을 수 있습니다~

냄비 돈가스는 정말 특이하게 나오는데, 드셔 보시면 해장의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고, 술이 확 땡긴다고 하실 분도 계실 거예요.
(저희가 점심이지만 맥주를 시킨 이유. ㅎㅎ)

▶ 매콤 돈가스
기본적으로 경략식 돈가스. 그래서 바삭함 보다는 푹신함이 더 느껴짐. (저는 경량식을 더 좋아해요 ㅎㅎ)
소스는 충분히 많아서 퍽퍽함 없이 촉촉하게 돈가스를 즐길 수 있음.
전혀 맵지 않고, 전혀 싱겁지도 않음. 딱 맛있는 매콤을 생각하신다면 정확함.
추가로 오는 샐러드도 맛있으니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제가 이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 냄비 돈가스
전골 같은 느낌으로 돈가스가 오며 국물이 자작하게 있는 것이 특징. 김치 전골 같은 느낌이 나며, 돈가스를 적셔 먹어도 맛있음. 국물은 콩나물이 들어가서 시원한 맛이 나며, 이 때문에 해장의 느낌이 남.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더 한잔 생각나게 하는 그 맛이 일품. (사람에 따라서 살짝 짤 수도 있어요)
맥주도 팔기 때문에 차를 안 가져오셨다면 가볍게 한잔 하시는 것도 괜찮음. (과음은 금물입니다 ㅎㅎ)
뜨끈한 국물을 원한다면 추천.


▶ 총평
중앙동 평화상가는 맛집이 모여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게인 만큼 맛은 보장한다고 생각함.
창원 경량식 돈가스 가게 중 세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유명하진 않은 게 단점?
주말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찾아오는 손님도 많은 만큼 너무 자극적인 맛은 아님.
개인적으로 맛없는 메뉴가 없을 정도니 취향껏 골라도 크게 후회하지 않음.
일본식 돈가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생각보다 맛있지 않다고 할 수도 있지만, 경량식 돈가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추천!

다음엔 투움바 크림 돈가스를 다시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저는 아마 그때도 곱빼기를 시키지 않을까요? ㅋㅋ)

글을 쓰고 나니 너무 좋은 내용만 담아서 돈 받고 글 쓴 것 같지만 모든 리뷰는 100% 제 돈 주고 사 먹은 내용입니다. ㅎㅎ

(스폰이 들어오면 좋겠지만~ 저에게 그런 건 없죠 ㅜㅜ)

이상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돈가스 가게!
바삭왕돈가스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바삭왕돈가스 / 창원 중앙동]

영업시간 : 11:30 ~ 21:00
Tel. : 055-268-5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