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카페, 요리 레시피

[배달 맛집 리뷰] 마왕 족발 창원중앙점 / 창원 중앙동

♩♪ 2020. 5. 8.

[배달 맛집 리뷰] 마왕 족발 창원중앙점 / 창원 중앙동

안녕하세요.
도에프 입니다 :)

오늘 여러분들의 야식을 책임질 배달 음식은 바로 족발입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족발을 한 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나 : (퇴근 후) 자기 오늘 출장비 들어왔어. ㅋㅋ
와이프 : 오~ 오늘 족발 먹는 날이야?
나 : 응. 그럼 주문하고 나서 씻고 나올게.
와이프 : 알겠어요~

네, 오늘은 출장비가 들어온 관계로 한 번 Flex~ 해보았습니다.

저희는 출장비가 들어오면 족발을 먹는 이상한(?) 버릇이 있습니다 ㅋㅋㅋ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바로 마왕 족발입니다.

무시무시한 이름만큼 맛도 무시무시하거든요. ㅋㅋ


돼지 앞다리 살만 사용하는 마왕족발은 오븐에 총 특제소스를 발라 4번씩 구운 특별한 족발입니다.
(기본 족발인 마왕통구이에 대한 이야기이며, 오늘 저희는 불족과 마늘족을 시켜 해당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주문 즉시 조리, 남은 음식 재사용 X, 족발 정량 판매를 내세우는 가게인데 주인분의 마인드가 믿음도 가고 맛도 좋아 자주 시켜먹게 됩니다. ㅎㅎ

평상시에는 보통 小(27,000원)만 시켜먹지만... 오늘은 진짜 큰 맘먹고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출장 가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았거든요. ㅜㅜ

▶ 배달음식 : 불족반 + 갈릭반, 열무국수, 비빔국수
▶ 가격
 - 불족반 + 갈릭반 : 38,000원
 - 열무국수 : 6,000원
 - 비빔국수 : 6,000원
▶ 기본 구성품
 - 상추, 깻잎, 고추, 마늘, 부추, 양배추 절임, 쌈무, 무말랭이 무침, 쌈장, 미역국, 콜라 500ml

 - 새우젓은 요청 시 지급
▶ 서비스 (아래 두 가지 중 하나만 가능)
 - 배달어플 리뷰 시 : 소주 1병 or 맥주 1병 or 콜라 Size up
 - 배달어플 사진 리뷰 시 : 족발 볶음밥
▶ 배달시간 : 40~50분
▶ 배달비
 - 용지동 : 1,000원

 - 가음정동/반송동/봉림동/사파동/웅남동/의창동 : 2,000원
 - 성주동 : 3,000원
 - 단, 싱글 메뉴는 거리에 상관없이 배달비 2,000원 추가

네 스트레스받을 때는 불족발입니다. ㅋㅋ

아, 그리고 방문 포장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왼 쪽 : 불족발 / 오른 쪽 : 마늘 족발

일단 기본적으로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싼 가격은 아니지만 양은 절대 아쉽지 않아요. ㅎㅎ

우선 불족발은 처음엔 별로 안 맵다고 생각할 정도지만 계속 먹다 보면 입에서 불이 나는 그런 은은한 매운맛입니다.

매운 걸 못 드시는 분들은 드시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맵다 정도로만 생각하실 맛입니다.

마늘 족발은 기본적인 족발에 마늘 소스가 얹어졌는데, 소스의 맛은 달콤 상콤합니다.
단순한 단 맛은 아니고, 뭔가 과일과 마늘이 어우러진 단 맛이에요.
흔히 예상하시는 갈릭소스와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저희 부부는 맛있게 잘 먹었는데, 혹시 호불호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왼 쪽 : 비빔 국수 / 오른 쪽 : 열무 국수

네 기왕 시키는 거 와이프가 국수를 먹고 싶다 해서 더 질렀습니다 ㅋㅋ
저는 원래 족발 하면 막국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비빔을 시켰구요.

와이프는 국수는 무조건 국물이 있는 걸 좋아해서 열무 국수를 시켰습니다.
저희 와이프는 국수를 아주 매우 많이~ 좋아해요. ㅎㅎ

비빔 국수는 딱 막국수의 맛과 비빔면의 맛 그 중간 어디쯤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구요.

열무 국수는 여러분들이 흔히 아는 맛있는 열무 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혹시 주문하신다면 퍼지기 전에 드셔요~

자, 혹시나 배달어플 사진 리뷰를 하신다면 따라오는 서비스 족발 볶음밥입니다.
리뷰 이벤트 치고 저는 아주 후하다고 생각해요. ㅎㅎ

사실 저 볶음밥은 기본 족발을 시킨 다음 기본 족발에 버무려진 소스에 비벼먹는 게 정석이지만~
오늘은 불족발과 마늘 족발을 시켰으니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ㅜ

다음에 기본 족발 리뷰도 한 번 진행할게요~
아 그리고, 원래 소스에 비벼먹도록 조리된 볶음밥이라 그냥 드시면 조금 퍽퍽할 수 있어요~

혹시 불족발이 맵다면 밥과 함께 드시면 맵지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기본적으로 나오는 구성품들은 그렇게 특별할 것은 없지만 미역국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간도 삼삼하고 맛은 쏘쏘~ 하니 매울 때 드시면 제격입니다.

쌈에 밥도 싸 먹고 면도 싸 먹고 소주까지 곁들이면 크~
정말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스트레스가 이렇게 날아가는군요!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풀어서 항상 다이어트가 고민이라는. ㅜㅜ


▶ 총평
사실 금액적으로는 싼 족발집은 아님.
하지만 맛이 확실히 보장되어 있고, 양도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어중간한 족발을 주문하는 것보다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음.
또한, 어플 리뷰로 제공하는 족발 볶음밥도 나름 별미이기 때문에 추천!

다음에는 정석 조합인 기본 메뉴인 마왕통구이와 마왕통구이 특제소스 & 족발 볶음밥의 조합에 대한 맛 후기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ㅎㅎ
이상 불족발 & 마늘족발, 비빔국수 & 열무국수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마왕족발 창원중앙점 / 창원 중앙동]

영업시간 : 평일/토요일 15:00 ~ 1:00
Tel. : 050-6271-9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