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카페, 요리 레시피

[맛집 리뷰] 뼈 큰 청진동 해장국 / 창원 상남동

♩♪ 2020. 5. 25.

[맛집 리뷰] 뼈 큰 청진동 해장국 / 창원 상남동

안녕하세요.
도에프 입니다 :)

오늘은 뜨끈하게 속을 든든히 채워 줄 해장국 맛집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20대에 상남동에서 친구들이랑 밤새 술 마시다가 여기서 해장하고 집 갔던 기억도 있네요. ㅎㅎ

나 : 자기 상남동에 해장국집 알지?
와이프 : 당연히 알지. 나 거기 완전 좋아하잖아. ㅋㅋ
나 : 간만에 날씨도 쌀쌀한데 점심으로 먹으러 갈까?
와이프 : 나야 좋지~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를 가져가셔도 자체 주차장이 겸비되어 있어서 문제없답니다.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해장국 맛집인데
한 번 구경해 보실까요?


입구를 통해 계단을 따라 올라오시면 넓은 가게가 보입니다.

넓은 자리 중 대충 마음에 드는 곳에 앉으면 아주머니께서 시킬 메뉴를 물어보십니다.

메뉴는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ㅎㅎ

저희는 뼈다귀 해장국 2개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기대를 잠깐 하고 있다 보면 약 3분 만에 해장국이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어요.

역시 빠름의 대한민국입니다. ㅋㅋ

아, 옆에 보면 겨자소스가 있는데 꼭 흔들어서 종지에 담으세요~

크~ 이 커다란 고기 덩어리가 보이시나요~
요걸 겨자 소스에다 콕!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고기가 2~3 덩이 정도 나오는데, 저는 반은 발라서 먹고 반은 다시 해장국에 담아 먹습니다.
왜냐구요?
밥을 말아야 하거든요. ㅋㅋㅋ

사실 밥도 반은 그냥 먹고 반은 말아먹어요.
진정한 맛집 탐방러라면 공깃밥의 반은 찌게처럼, 반은 국밥처럼 먹는 거 아니겠습니까? ㅋㅋ

아, 한 가지 말씀 못 드린 사항이 있는데 이 집은 김치가 진짜 맛있습니다!

진짜 진짜 맛있어요.
배추김치 건 깍두기 건 다 맛있습니다.
(저희는 무려 2번이나 리필했습니다... 살짝 눈치 보였어요. ㄷㄷ)

리필은 셀프!
참고하세요.


▶ 총평
이 가게를 벌써 7년째 다니고 있지만 큰 차이 없이 동일한 맛을 유지하고 있다는 게 장점.

특별히 얼큰하거나 엄청 깊다거나 한 맛은 아니지만, 해장국 특유의 감칠맛과 김치가 만나 엄청 맛있는 해장국을 맛볼 수 있음.
술 한잔 하고 해장국 한 그릇이면 피를 흘러 다니는 알코올은 안녕~
술 드신 다음 해장국을 꼭 찾는 분들이라면 추천!
(감자탕도 맛있으니 참고하세요.)

저와 친구들이 자주 애용하는 해장국 가게로 이젠 와이프도 빠져버린 해장국 맛집!
뼈 큰 청진동 해장국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뼈 큰 청진동 해장국 / 창원 상남동]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Tel. : 055-289-7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