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마사지건 효과 (ft. 사용법, 부작용)

♩♪ 2020. 7. 9.

마사지건 효과 (ft. 사용법, 부작용)

마사지건

학생, 직장인, 현장직, 주부 등 누구나 어깨, 허리, 다리 등의 안마를 필요로 하는데요, 안마 의자의 경우 공간도 많이 차지할뿐더러 가격도 비쌉니다.

하지만 마사지건은 안마 의자처럼 비싸지도 않고 몸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안마해줄 수 있는데요, 진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에 아래에서 마사지건 효과, 부작용, 사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마사지건 원리 및 효과

    기본적으로 마사지건은 마사지의 원리와 동일한데요, 마사지는 손이나 도구로 신체 부위를 누르거나 두드리면서 자극을 주어 긴장해서 딱딱해진 근육과 관절 이완시키고 부드럽게 하는 것입니다.

    근육이 딱딱해지면 주변의 혈관을 눌러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풀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혈액 순환의 개선, 근육 통증의 완화, 스트레스 감소, 숙면 유도, 불면증 해소, 면역체계 강화, 노폐물 배출, 피로 해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마사지건은 국소부위의 마사지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빠르고 강한 진동을 통해 혈액, 림프액, 조직액 등의 체액 흐름을 촉진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피로물질 제거, 붓기 제거, 얼굴이나 다리의 윤곽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마사지건 사용법

    마사지건 헤드

    마사지건을 구매하면 본체 외에 여러 종류의 헤드가 포함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4가지의 헤드 사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2.1 라운드 볼 헤드

    동그란 공 모양의 헤드인데요, 다른 헤드에 비해서 비교적 부드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전신을 케어할 수 있는 헤드입니다.

    - 사용 부위 : 모든 부위에 사용 가능

     

    2.2 플렛 헤드

    모양이 평평하여 넓은 부위를 자극할 수 있는 헤드입니다. 비교적 넓은 부위를 케어할 수 있고 전신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설명드릴 다른 헤드의 강도가 세다고 느껴지실 때 플렛 헤드로 바꾸시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 사용 부위 : 골반 옆쪽, 골반 앞쪽, 엉덩이, 팔꿈치, 허리 주변, 어깨, 등 근육, 허벅지, 팔, 종아리 등

     

    2.3 스파이럴 헤드

    작고 뾰족하게 생긴 헤드로 손, 발바닥, 아킬레스건 등 국소부위의 깊은 근육층에 적합합니다.

    특히 좁은 부위에 강한 자극을 원할 때 사용합니다.

    - 사용 부위 : 발바닥, 손바닥, 아킬레스 건, 팔꿈치 근육 등

     

    2.4 U자형 헤드

    앞부분 모양이 U자 형태의 헤드로 더블 포크라고도 부릅니다.

    넓은 부분보다는 집중적으로 한 부위를 케어할 때 효과적인 헤드입니다.

    - 사용 부위 : 척추 기립근, 발목, 종아리, 목 뒤

     

     

     

    3. 마사지건 부작용 (ft. 주의사항)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잘못 사용하거나 과하게 사용하면 탈이 날 수밖에 없는데요, 이는 마사지건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사지건을 오용 또는 과용할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의 근육에 잘 맞는 강도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강도가 너무 강할 경우 오히려 근육을 다칠 수 있습니다.

    2) 마사지 부위별로 1~3분만 사용해도 충분한데요,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면 오히려 근육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3) 관절 및 뼈 주변 근육을 마사지할 때는 특히 조심해야 하는데요, 힘이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자칫 단단한 부분에 마사지건이 잘못 닿으면 다칠 수 있습니다.

    4) 진동이 강한 제품이기 때문에 한 손으로 너무 오래 사용하면 손에 무리가 올 수 있는데요, 손잡이를 수건이나 손수건 등으로 감싸서 사용하면 좀 더 낫습니다.

    5) 상처 있는 부위, 뼈에 손상이 있는 부위, 근육 파열이 있는 부위에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4. 마치며

    오늘은 마사지건 효과, 사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귀가 후 후 지친 몸의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는다면 마사지건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 마사지건 비교 및 구매 요령이 궁금하시다면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