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나폴레옹 수면법 (ft. 성공을 부르는 4시간 수면)

♩♪ 2020. 7. 8.

나폴레옹 수면법 (ft. 성공을 부르는 4시간 수면)

나폴레옹

현대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바로 부지런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 이유는 바로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같은 시간에 더욱 많은 노력을 한다면 성공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데요, 남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확보한다면 성공은 더더욱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나폴레옹 4시간 수면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나폴레옹 수면법이란?

    나폴레옹 수면법이란 우리의 몸이 3~4시간만 자더라도 피곤해하지 않도록 적응을 시키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 우리의 몸은 최소 6~7시간 정도 수면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나폴레옹 수면법을 터득한다면 3~4시간만 자더라도 몸이 피로하지 않고 개운함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라는 인물은 프랑스의 군인 출신으로 프랑스혁명의 사회적 격동기 이후 제1 제정을 건설했는데요, 프랑스 제1 통령이 되어 국정 정비, 법전 편찬 등 개혁정치를 실시했으며 유럽의 여러 나라를 침략하여 세력을 팽창했던 유명한 인물입니다.

    나폴레옹은 이런 수많은 일을 수행하기 위해 잠자는 시간까지 아껴가면서 최대한 많은 시간을 활용했습니다. 본인 특유의 수면법으로 하루 평균 3~4시간만 자면서도 피곤함을 거의 느끼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나폴레옹이 이렇게 많은 업적을 이루는 데는 수면법도 분명히 한 몫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2. 나폴레옹 수면법 훈련 방법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점은 나폴레옹 수면법은 단시간 내에 하려고 하면 절대 안 된다는 것인데요, 최소 2주 정도의 기간을 두어 서서히 몸을 적응시켜야 합니다.

    마음이 급해서 빨리 하려고 한다면 오히려 몸이 피곤해지고 수면법 훈련에도 실패하니 조급함은 금물입니다. 그리고 훈련 과정은 총 6단계로 아래와 같습니다.

     

    2.1 1일 차 (1일) : 8시간 수면

    1일 차는 평범하게 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만약 이보다 적게 주무시는 분들도 첫날만큼은 8시간의 수면 시간을 채워주세요.

     

    2.2 2일 차 (1일) : 0시간 수면

    2일 차는 36시간 동안 깨어있어야 하는데요, 낮잠도 자서는 안됩니다.

    아무래도 나폴레옹 수면법 훈련 중 최대 위기가 아닐까 싶지만 몸의 생체 리듬을 리셋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2일 차에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지만 하루만 딱 참는다면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2.3 3~5일 차 (3일) : 6시간 수면

    지금부터 3일간은 6시간의 수면시간을 취해야 하는데요, 4시간 수면습관으로 가기 위한 중간 단계입니다.

    3일 차의 경우는 꿀 같은 6시간 수면이라는 보상이 주어지지만 딱 6시간만 자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4~5일 차에는 영양이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서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도 병행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이 수면법은 체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2.4 6~8일 차 (3일) : 4시간 수면

    6~8일 차에는 시간을 더욱 줄여 4시간만 수면을 취해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생체리듬을 4시간 수면으로 적응시키는 단계인데요, 사람에 따라서는 체중도 살짝 줄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식단 관리와 함께 가벼운 운동은 계속해서 병행해주세요.

     

    2.5 9일 차 (1일) : 0시간 수면

    9일 차에는 또다시 무수면을 유지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이 두 번째 고비입니다.

     

    대부분 어느 정도의 습관은 들였기에 2일 차 때보다는 덜 힘들 텐데요, 나폴레옹 수면법을 최종적으로 몸에 각인을 시키기 위한 과정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2.6 10~14일 차 (5일) : 4시간 수면

    9일 차 무수면을 기간이 지났다면 10일 차부터는 다시 4시간 수면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적응이 빠르신 분들은 아마 벌써부터 4시간만 주무시더라도 눈이 떠지는 경험을 하실 텐데요, 14일 차 이후에도 건강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적응이 완료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공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3. 나폴레옹 수면법 주의사항

    우선 나폴레옹 수면법은 의학적으로도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체질적으로 맞는 수면법이 아라는 것을 아셔야 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튼튼한 체력과 강인한 정신력이 바탕이 되어야 성공할 수 있는 수면법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생체리듬을 강제로 바꾼다는 것은 그만큼 힘든 일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무리해서 따라 하려고 하시면 안 되며, 훈련 도중에 어지러움, 두통, 메스꺼움, 구토가 발생하는 등 건강에 무리가 온다면 즉시 훈련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훈련을 시작하고 싶다면 건강을 회복 및 운동을 통한 기초 체력을 충분히 기른 뒤 다시 1일 차부터 도전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성공을 위한 나폴레옹 4시간 수면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성공을 위해 남들보다 시간을 더욱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폴레옹 수면법은 매우 매력적이지만, 아무리 좋은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건강을 잃으면 아무것도 소용없기 때문에 항상 건강을 우선시해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