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꽃말 모음 15가지 (ft. 사랑)
우리는 기념일에 꽃 선물을 하곤 하는데요, 과거부터 좋은 일이 있거나 연인의 생일이거나 졸업, 결혼 등 각종 기념일에 꽃은 좋은 선물 중 하나입니다.
이런 기쁜 날에 선물할 꽃의 꽃말까지 신경 써서 준비한다면 어떨까요? 상대방이 꽃말을 잘 모른다면 꽃다발을 선물하면서 꽃말을 간단하게 설명해준다면 기쁨을 두배로 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에 아래에서 사랑과 관련된 선물하기 좋은 꽃말 모음 1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장미
장미의 꽃말은 색별로 다양합니다.
- 빨간 장미 : 불타는 사랑, 아름다움.
- 분홍 장미 : 사랑의 맹세
- 하얀 장미 : 청순, 순결, 새로운 시작
- 보라 장미 : 영원한 사랑
- 노란 장미 : 시기, 질투, 완벽한 성취
장미는 연인에게 선물하는 가장 대표적인 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많은 남자들이 본인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장미를 연인에게 선물합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노란 장미는 오해를 부를 수 있습니다. 노란 장미 외에 다른 색의 장미를 선물한다면 상대방은 분명 기뻐할 것입니다.
2. 안개꽃
안개꽃의 꽃말은 '죽음, 맑은 마음, 사랑의 순간'입니다.
죽음이라는 꽃말이 조금 꺼림칙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빨간 장미 같은 꽃과 같이 꽃다발을 만들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의미가 죽을 때까지 사랑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안개꽃이 보통 다른 꽃들과 섞여서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상대방이 꽃말에 유의하는 사람이라면 안개꽃을 단독으로 선물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라일락
라일락의 꽃말은 '첫사랑, 젊은 날의 추억'입니다.
라일락은 줄기를 자를 경우 하루도 안되어 시들어버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꽃다발로 선물할 때는 가능하면 빠른 시간 내에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화분 형태로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튤립
튤립도 장미처럼 색별로 꽃말의 의미가 다른 대표적인 꽃입니다.
- 빨간 튤립 : 사랑
- 자주 튤립 : 영원한 사랑
- 노란 튤립 : 짝사랑
- 하얀 튤립 : 실연
꽃말만 보면 빨간색과 자주색 튤립은 연인에게 선물한다면 무조건 점수를 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혹시 짝사랑하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노란 튤립을 선물해서 마음을 알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지만 하얀 튤립은 꽃 선물로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프리지어
프리지어의 꽃말은 '활기찬 시작, 밝은 미래, 응원'입니다.
보통 졸업식이나 입학식 꽃다발로 많이 쓰이는 이유입니다. 주변 인물이 새로 사업이나 장사를 시작했다면 프리지어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리시안셔스
리시안셔스의 꽃말은 '변하지 않는 사랑'입니다.
꽃도 이쁘지만 그 꽃말이 더 이쁜 꽃입니다. 주로 부케나 프러포즈할 때 자주 사용되는 꽃인데 왜 그런지 바로 이해하시겠죠?
만약 오래된 연인이 있다면 가끔은 장미 같은 꽃보다는 리시안셔스를 선물해보시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서로의 사랑을 더욱 돈독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 목화
목화의 꽃말은 '어머니의 사랑'입니다.
목화는 생김새로도 충분히 따뜻하고 포근해 보이는 꽃입니다. 꽃말을 닮아서 그런지 더욱 따뜻해 보이는군요.
목화의 꽃말의 유래는 조금 슬플 수 있습니다. 중국에 모노화라는 연인이 전쟁 중에 남편도 잃고 먹을 것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모노화는 어쩔 수 없이 본인의 살을 도려내 딸에게 먹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결국 모노화는 과다출혈로 죽게 되어 무덤에 묻힙니다.
그런데 무덤에서 새하얀 솜이 나오면서 죽어서도 딸을 따뜻하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솜을 보냈다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이 꽃은 모노화에서 모화라고 부르다가 목화라고 불리게 됐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무한한 사랑이 느껴지는 유래입니다.
8. 라그라스
라그라스의 꽃말은 '당신의 친절에 감사합니다'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강아지풀과 혼동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착각했을 정도니까요. 여러 가지 색의 귀여운 모습을 지닌 라그라스는 꽃말도 참 따뜻한 것 같습니다. 굳이 꽃말 때문이 아니라도 가볍게 연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꽃입니다.
9. 달리아
달리아의 꽃말은 '당신의 사랑이 나를 아름답게 합니다'입니다.
꽃말이 예쁜만큼 웨딩드레스와도 잘 어울려서 스냅사진 촬영 소품이나 부케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꽃망울 크기가 작지 않고 크기가 어느 정도 있으면서 나름의 포인트가 있어서 꽃다발의 메인 꽃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10. 히아신스
히아신스의 꽃말은 '겸손한 사랑'입니다.
보라색의 화려한 색을 띠는 꽃이지만 은은한 향기를 지니고 있는 꽃입니다. 꽃말과 잘 어울리나요?
히아신스 꽃말의 유래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비롯됩니다. 히아킨토스라는 아름다운 소년이 있었는데 그 아름다움 때문에 아폴론 신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어느 날 아폴로 신과 히아킨토스는 함께 원반 던지기를 했는데 아폴론이 던진 원반에 히아킨토스가 맞아 죽는 사고가 발생합니다. 그 피에서 핀 꽃이 바로 히아킨토스의 이름을 딴 히아신스입니다.
11. 해바라기
해바라기의 꽃말은 '당신만을 바라봅니다'입니다.
오로지 태양만을 바라보면서 자라는 꽃이기에 영어로도 Sunflower라는 이름이 붙었죠. 꽃 선물로 자주 사용되는 꽃은 아니지만 꽃말이 좋기 때문에 가끔 연인에게 선물해준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요?
12. 카라
카라의 꽃말은 '천년의 사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을 보면 순결하고 깨끗하다는 이미지가 연상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꽃 자체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기 때문에 예식장 장식용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혹시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천년 동안 너를 사랑하겠다고 박력 있게 고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고백용 꽃다발을 만드는데 최고의 꽃이 아닌가 싶습니다.
13. 아마릴리스
아마릴리스의 꽃말은 '은은한 아름다움'입니다.
꽃의 모습이 정렬적인 빨간색이 인상적인 것과는 대조되는 꽃말이 특징인 꽃입니다. 화려한 느낌을 주고 싶은 사람들이 하얀 웨딩 부케에 빨간 아마릴리스를 가끔 사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꽃다발을 만들어도 아주 이쁩니다.
14. 백합
백합의 꽃말은 '순결, 변함없는 사랑'
우아한 꽃의 대명사인 백합입니다. 하얀 꽃잎, 진한 향기, 길쭉한 꽃줄기가 서로 어우러져 고급스러움까지 느껴지는 꽃입니다.
리시안셔스와 유사한 꽃말을 가지고 있지만 순결이라는 의미가 더해져 있습니다. 이 꽃도 결혼할 상대에게 프러포즈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꽃입니다. 리시안셔스를 구하기 어렵다면 백합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5. 메리골드
메리골드의 꽃말은 '반드시 올 행복'입니다.
단 한송이의 꽃만으로도 풍성하게 보이는 메리골드는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는 꽃으로 존재감이 남다른 꽃입니다. 꽃말처럼 반드시 행복하게 해주고 싶은 상대가 있거나, 앞으로 행복하길 바라는 상대가 있다면 메리골드를 선물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6. 마치며
오늘은 사랑에 관련된 좋은 꽃말 모음 1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미나 튤립의 경우는 색깔에 따라 꽃말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조심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자칫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좋지 않은 꽃말을 가진 꽃을 조심하시길 원하신다면 슬픈 꽃말 모음 10가지에 대한 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
'일반, 생활,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 프라이팬 길들이기 (ft. 세척법, 사용법, 주의사항) (0) | 2020.08.03 |
---|---|
슬픈 꽃말 모음 10가지 (ft. 이별) (0) | 2020.08.03 |
브롤 스타즈 색칠공부 도안 다운로드 (ft. 공부 효과) (0) | 2020.08.01 |
식은 남은 치킨 데우기 3가지 노하우 (ft. 바삭하고 맛있게) (0) | 2020.07.30 |
광역 알뜰 교통카드 신청 방법 (ft. 홈페이지) (0) | 2020.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