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식은 남은 치킨 데우기 3가지 노하우 (ft. 바삭하고 맛있게)

♩♪ 2020. 7. 30.

식은 남은 치킨 데우기 3가지 노하우 (ft. 바삭하고 맛있게)

치킨

치킨은 한 끼 식사이자, 밤의 을 책임질 야식이자, 국민 간식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되었는데요, 단순히 닭을 통째로 튀긴 옛날 통닭부터 시작해서 갖가지 소스와 특이한 방식으로 조리된 많은 종류의 치킨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치킨은 서민이라 하던 옛말과는 달리 가격도 2만 원이 훌쩍 뛰어넘을 정도로 고급화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며, 심지어 해외에서도 한국 치킨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요즘 시대가 1인 1닭 하는 시대라고 하지만 다 먹지 못하고 남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남은 치킨은 그 나름대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갓 만든 치킨 본연의 맛을 다음날 또 즐길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이에 아래에서 남은 치킨 데우기 3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에어 프라이어

    치킨을 맛있게 데우는 방법 중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에어 프라이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요즘 에어 프라이어 하나쯤은 웬만하면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렴한 제품은 약 5만 원정도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 부담도 적습니다. 만약 없다면 여러 가지 용도로 조리에 활용이 가능하니 하나 장만해두시면 좋습니다.

    이 방법은 후라이드 치킨이나 소스가 많이 없는 치킨이 남았을 때 유용한 방법으로 에어 프라이어에 약 5~10분간 180~200도로 돌려주시면 남은 치킨을 바삭하게 다시 데울 수 있습니다. 기기에 따라 시간과 온도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치킨의 상태를 한번 체크해 주세요. 또한, 소스가 많은 양념이나 간장 치킨을 데울 때는 양념이 탈 수 있으니 종이 포일을 사용해주시면 더 좋지만 후라이드보다 시간을 적게 해 주세요.

    그리고 에어 프라이어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치킨은 기름에 튀기기 때문에 튀김옷에 기본적으로 기름이 남아있습니다. 물론 구운 치킨도 치킨 자체의 기름이 있는데요, 에어 프라이어에 이 기름을 이용하여 다시 한번 튀기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남은 치킨 자체의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조리가 필요하지 않고, 기름기를 한번 더 빼줘서 더욱 담백한 치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프라이팬

    추천하는 두 번째 방법은 프라이팬에 치킨을 데우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에어 프라이어보다는 덜하지만 소스가 많은 양념이나 간장 치킨에도 적용할 수 있어 범용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프라이팬을 약불에 달궈서 남은 치킨을 넣어두고 볶듯이 데워주면 되는데요, 계속 볶아주는 것이 귀찮다면 치킨을 프라이팬에 넣고 뚜껑을 닫아주면 됩니다. 그래도 눌어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 번씩 뒤집어주시는 것은 잊지 마세요.

    또한, 강불로 할 경우 치킨이나 양념이 탈 수 있기 때문에 약불로 데워야 하는데요, 그렇게 해야 치킨 내부의 기름이 스며 나오면서 타지 않고 맛있게 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치킨 내부에 있는 기름을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절대 식용유 같은 기름이나 물을 사용하지 마세요.

     

     

     

    3. 오븐

    오븐을 사용하면 에어 프라이어보다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남은 치킨을 데울 수 있습니다. 튀긴 치킨도 좋으나 구운 치킨에 더욱 좋은 방법입니다. 갓 구운 듯한 치킨의 맛을 다시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븐이 있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만약 오븐이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방법입니다.

    오븐에 남은 치킨을 데우는 방법은 200도의 온도로 미리 예열한 다음 양이 적다면 5~7분, 양이 많다면 10분 정도 남은 치킨을 데워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데울 경우 지나치게 바삭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전자레인지 (비추천)

    전자레인지에 치킨을 데우는 것은 그리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편리하긴 하지만 남은 치킨을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튀김옷이 쫄깃해져 특이한 식감을 즐길 수는 있지만 눅눅함을 없앨 수는 없기 때문인데요, 또한, 남은 치킨이 식으면서 금방 딱딱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위의 3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남은 치킨을 데워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마치며

    오늘은 남은 치킨 데우기 3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가지 방법 모두 전자레인지보다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에어 프라이어 같은 경우 치킨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도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도구이기 때문에 가급적 마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