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셀프 쏙 오프, 젤 네일 지우는 법 (ft. 노하우, 주의사항)

♩♪ 2020. 8. 6.

셀프 쏙 오프, 젤 네일 지우는 법 (ft. 노하우, 주의사항)

젤 네일

많은 여성분들께서 본인의 손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합니다. 그중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하드 네일이나 젤 네일을 붙이는 방법도 많이 사용하죠.

그런데 네일 아트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서 꾸준히 관리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요즘 셀프 젤 네일이 인기가 많은 이유가 저렴한 가격에 하드 네일보다 만족도가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젤 네일의 유지력이 다하거나 새로운 변화를 주고 싶을 때는 이를 깔끔하게 제거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이 때문에 네일 아트 샾을 가는 것은 비용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젤 네일 지우는 법, 셀프 쏙 오프 노하우,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셀프 쏙 오프 정의

    우선 간단하게 쏙 오프(Soak-Off)라는 단어에 대해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은데요, 간혹 쏙 오프 없이 젤 네일 제거하는 방법 등의 문구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말입니다.

    왜냐하면 쏙 오프라는 단어 자체가 젤 네일 지우는 행동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아마도 셀프 쏙 오프 도구를 말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젤 네일 지우는 법 = 쏙 오프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안전하게 손톱을 보호해서 젤 네일을 제거하고 싶다면셀프 쏙 오프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방법은 해당 도구 없이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2. 젤 네일 지우는 법 (ft. 노하우)

    먼저 젤 네일의 원리를 알아야 젤 네일 지우는 법을 이해하기 쉬운데요, 젤 네일은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게 손톱에 강력한 접착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쏙 오프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이 접착물 때문에 손톱이 지저분해지는 것이며, 심지어 힘을 주어 억지로 뜯어내는 분들은 손톱이 망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손톱 건강을 위해서 쏙 오프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2.1 파일 사용

    우선 원활한 쏙 오프를 위해 파일을 사용해서 탑 젤(Top-jel)을 어느 정도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 친면을 이용하면 쉽게 탑 젤을 갈아낼 수 있는데요, 다만 지나치게 열중하면 본인의 손톱까지 갈아버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2 전용 리무버 또는 아세톤 사용

    전용 리무버나 아세톤을 사용해서 남아있는 젤 네일을 불려주어야 합니다. 목욕탕에서 몸을 불리는 것, 설거지 전 그릇을 물에 담가 두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그 방법은 화장솜에 전용 리무버나 아세톤을 적당량을 묻히고 손톱에 올린 다음 네일 클립을 사용해서 고정시킨 후 약 10~15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만약 네일 클립이 없다면 알루미늄 포일이나 비닐장갑과 고무줄 등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솜이 움직이지 않도록 꽉 붙잡을 수 있게 단단히 고정시켜주세요.

     

    2.3 푸셔, 우드스틱 사용

    푸셔나 우드스틱을 사용해서 남이 있는 젤 네일을 제거하면 됩니다. 너무 급하게 할 경우 손톱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천천히 떼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2.4 네일 영양제 사용

    젤 네일을 제거하고 나면 손톱에 네일 영양제를 발라줍니다. 젤 네일을 붙여둔 상태로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관리 차원에서 붙여주면 좋습니다. 손톱 영양 공급 및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네일 영양제가 따로 없다면 오일을 대신 발라주어도 무방합니다. 또한, 큐티클이 많이 자라 있다면 제거해줍니다.

     

     

     

    3. 쏙 오프 주의사항

    만약 손톱을 망가뜨릴까 걱정이 되신다면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쏙 오프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을 놓친다면 깔끔한 손톱을 찾기는커녕 망가뜨리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3.1 손가락 부분에 오일이나 크림 바르기

    전용 리무버와 아세톤을 손에 오랫동안 접촉시킬 경우 손가락 건조해져 하얗게 변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오일이나 크림을 미리 발라두면 어느 정도 막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2 강제로 쏙 오프 하지 않기

    젤 네일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무리한 힘을 주어 강하게 젤 네일을 벗기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손톱에 상처만 더욱 생길 뿐이며, 젤 네일도 깔끔하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때에는 다시 한번 리무버나 아세톤을 사용해서 한번 더 불려준 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3.3 과도한 큐티클 제거 금지

    젤 네일을 제고하고 나면 오랜 시간 동안 손톱이 방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큐티클이 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과도하게 큐티클을 제거하는 것은 손톱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큐티클은 손톱 뿌리 주변에서 손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과도한 큐티클 제거 과정에서 상처가 나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염증을 유발하여 손톱 모양이 이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큐티클이나 각질은 손상될수록 그 자리를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각질을 만들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일이나 바셀린 등을 발라서 누그러지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젤 네일 제거하는 법, 쏙 오프 정의, 노하우,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손의 아름다움을 위해 젤 네일을 하는 것도 좋지만, 그 유지력이 다하거나 다른 변화를 주고 싶다면 젤 네일을 잘 지우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