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볼살 찌우는 법 (ft. 동안 얼굴)

♩♪ 2020. 7. 2.

볼살 찌우는 법 (ft. 동안 얼굴)

동안 얼굴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은 얼굴 볼살을 빼려고 안달이지만, 패인 볼이나 처진 볼이 고민이라 오히려 얼굴 볼살 찌우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적당한 볼살은 얼굴을 동안으로 보이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지만, 반대로 볼살이 너무 없다면 얼굴에 생기가 없어 보이며 나이보다 늙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아래에서 볼살 찌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콜라겐 섭취

    피부의 아래쪽에는 진피층이라는 단백질이 건물의 기둥처럼 피부를 지지하고 있는데요, 이 진피층이 무너지면 피부가 쳐지거나 탄력을 잃게 됩니다.

    진피층이 약해지는 것이 볼살이 패이는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하고, 보통 주름이 생기는 이유도 나이가 들면서 진피층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진피층을 계속 자극하고 채워주려는 노력이 필요한데, 콜라겐과 아미노산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피부를 튼튼하게 만들어 처지지 않게 도울뿐만 아니라 볼살 찌우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은 족발, 소 힘줄, 새우 등에 많이 들어있고, 아미노산은 해산물, 생선, 콩, 소고기, 치즈 등 유제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2. 볼살 찌우는 운동

    볼살 찌우는 운동은 총 3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하루에 약 5분 정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1 볼 마사지 하기

    볼살을 마사지하면 볼의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전반적인 얼굴의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하며, 턱선을 관리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사지 방법은 간단한데요, 우선 양 손바닥을 양 볼 최대한 많은 면적에 닿게 한 뒤, 천천히 입술이 오므라지며 열릴 때까지 앞으로 밀어준 다음, 다시 귀 쪽으로 볼을 천천히 뒤로 밀어줍니다.

    이를 하루에 총 10세트 정도 반복하시면 볼살을 찌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2.2 볼살 리프팅 운동

    광대와 입꼬리를 올리는 운동으로 마치 웃는 것처럼 억지로 입꼬리와 광대 근육을 조여주는 운동인데요, 이가 보일 정도로 확실하게 입꼬리를 올렸다가 푸는 게 중요합니다.

    10세트 정도 반복 후 입꼬리를 올리고 광대를 수축시킨 다음 10초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2.3 볼바람 넣기 운동

    양 볼을 쫙 빨아들인 다음 5초간 유지한 다음 양 볼을 다시 빵빵하게 넣어 다시 5초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 운동은 팔자주름 없애는데도 효과적인데요, 이 동작을 하루에 5세트 반복하면 좋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동안 얼굴 볼살 찌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술을 받지 않는 이상 위의 운동을 한다고 단시간에 드라마틱하게 볼살이 찌거나 리프팅되지는 않겠지만, 하루 딱 5분만 시간 내서 꾸준히 반복하면 시술 없이도 동안 얼굴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