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수술 없이 콧볼, 콧구멍 작아지는 법 (ft. 콧볼 축소기)

♩♪ 2020. 7. 2.

수술 없이 콧볼, 콧구멍 작아지는 법 (ft. 콧볼 축소기)

콧볼 축소

사람의 외향적인 이미지는 이목구비의 조화를 통해 결정되며 각 부위의 크기와 형태에 따라서 이미지가 달라질 수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어느 한 부분 때문에 이미지가 좋아질 수도 나빠질 수도 있으며, 만약 그 한 부위 때문에 이미지가 나빠 보인다면 속상한 건 물론 콤플렉스로도 남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비중이 작아 보일 수 있지만 얼굴 전체의 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부위가 바로 콧볼인데요, 콧볼이 넓고 퍼져있는 모양이라면 둔하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반대로 콧볼이 날렵하면 좀 더 오뚝해 보이고 센스 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현대 의학의 도움으로 이런 부분을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여러 가지 시술과 수술이 있습니다만, 비용도 적지 않고 부작용의 우려도 있기에 수술 없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죠.

이에 아래에서 수술 없이 콧볼, 콧구멍 작아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콧볼 축소기 사용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바로 콧볼 축소기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이는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코의 구조를 살펴보면 코는 일부만 뼈로 되어있고 나머지 부분은 연골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연골은 성인이 된 후에도 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콧볼은 연골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콧볼 축소기를 이용해 코의 형태를 바꾸어줄 수 있는 것이죠.

    과거 이런 원리를 이용하기 위해 간혹 빨래집게를 사용하기도 했었지만, 빨래집게는 집는 강도가 세서 피부를 상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잘못할 경우 코뼈에도 무리를 줄 수도 있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연골이라 하더라도 단시간에 자연스럽게 변형시키기는 어렵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적당한 강도로 꾸준히 사용해야 하는데요, 몇 개월 사용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콧볼이 영구적으로 작아진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콧볼 축소기는 숨을 쉴 수 있는 것과 못 쉬는 것 두 가지가 있으며, 숨을 쉴 수 있는 것은 잘 때, 못 쉬는 것은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할 때 등 생각이 날 때마다 꾸준히 해주시면 좋습니다.

     

     

     

    2. 코 마사지 및 생활 습관 개선

    콧볼 축소기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콧볼을 작아지도록 도와줄 수 있는 마사지 및 생활 습관 개선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코 마사지 방법을 설명드리자면, 한쪽 손으로 콧구멍 사이의 살을 잡은 다음 살짝 잡아당기면서, 동시에 다른 손으로 콧볼을 양쪽에서 날렵하게 눌러주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마사지 방법이지만 생각날 때마다 꾸준히 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선해야 할 생활 습관은 코를 자주 만지지 않는 것인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연골은 장시간 만지게 되면 모양이 변할 수 있어 콧볼을 만질수록 그 모양이 좋지 않은 방향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엎드려 자는 습관이 있다면 코가 눌릴 수 있기 때문에 바꿔야 하며, 코를 파는 습관이 있다면 콧구멍이 넓어지고 콧볼이 커질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만약 코가 눌리게 되면 모양이 변할 뿐만 아니라 코가 부을 수 있어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수술 없이 콧볼, 콧구멍 작아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꾸준히 노력한다면 수술 없이도 자연스럽게 본인의 외모를 더 가꿀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