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ech, PC, 인터넷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링크 바로가기 (ft. Wayback machine)

♩♪ 2020. 8. 6.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링크 바로가기 (ft. Wayback machine)

쥬니어 네이버

어릴 때쯤 한 번씩은 쥬니어 네이버를 해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 시절에는 지금처럼 스마트폰이 보급되었던 시절도 아니었을 뿐만 아니라 한창 플래시 게임이 유행했던 시기이기도 했었죠. 아마 현재 20~30대, 즉 8090 세대라면 다들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도 아이들을 위한 쥬니어 네이버는 운영 중에 있지만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는 폐쇄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이용률이 떨어졌기 때문에 2018년부터 점점 서비스가 종료되기 시작했고, 2019년 2월 28을 기점으로 전면 서비스 종료에 돌입했습니다.

그렇게 우리들의 추억에서 잊혀갈 때쯤 쥬니어 네이버 게임하기를 복원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어떤 유저가 아카이브를 통해서 저장해둔 링크 통해 복원했다고 한 것입니다.

이에 아래에서 아이들과 추억을 공유해볼 겸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The Wayback Machine 소개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1

    우선 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링크를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소개해드려야 할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The Wayback Machine인데요, 이름 그대로 서비스가 종료된 사이트를 과거의 모습 그대로 구현한 사이트입니다.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도 이 사이트를 통해서 진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아셔야 합니다.

     

     

     

    2.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링크 바로가기 방법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링크 바로가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1 the wayback machine 사이트 접속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2

    먼저 'the wayback machine'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그 후 해당 사이트에서쥬니어 네이버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데요, 주소는 'jr.naver.com'입니다.

     

    2.2 화면 설명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3

    우선 1997~2020년까지의 그래프는 검색한 사이트의 트래픽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서 쥬니어 네이버의 년월 간 이용량을 그래프로 표현한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밑에 달력도 마찬가지로 일간 이용량을 도식화해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2.3 원하는 년도 선택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4

    이 중 본인이 원하는 복구 연도, 날짜, 시간을 그래프에서 선택합니다. 저는 이용량이 높은 2004년을 기준으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이미지처럼 2004년을 선택하면 달력이 해당 년으로 돌아가는데, 6월 12일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시간이 2개가 나오는데 저는 14:34:09로 되어있는 시간을 클릭해보겠습니다.

     

    2.4 2004년 6월 12일 14:34:09 기준 쥬니어 네이버 사이트 도착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5

    클릭 후 약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 정겹던 홈페이지의 모습이 바로 눈앞에 딱 들어옵니다. 현재는 존재하지 않는 게임랜드도 눈에 들어오네요.

    지금 보면 참으로 촌스러운 디자인이네요. 그 당시만 해도 괜찮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그다음으로는 게임랜드를 클릭해줍니다.

     

     

     

    2.7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도착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6

    드디어 원하는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과거 아카이브를 통해서 복구를 한 것이라 100% 완벽하지는 않네요. 그리고 접속 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사라진 추억을 더 이상 느낄 수 없다는 것보다는 조금 느리고 불편하더라도 이렇게 추억을 되뇌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2.8 2017년 6월 3일 01:04:47 선택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7

    과연 13년이 지난 쥬니어 네이버는 디자인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한번 해당 시간대의 쥬니어 네이버를 찾아들어가 보았습니다.

     

    2.9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도착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8

    디자인적으로도 아주 많이 발전한 쥬니어 네이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디자인과 그렇게 다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이미 사라지고 없는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링크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이트가 느리고 완벽하게 구현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조금 실망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서비스하지 않는 사이트를 이렇게 다시 찾아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오랜 친구를 만난 것 같은 느낌이 드실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