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ft. 착용법)

♩♪ 2020. 6. 15.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ft. 착용법)

마스크

지난 글에서 각 마스크별 특징에 대해 말씀드렸듯이 일회용 마스크나 덴탈 마스크의 경우 평면형으로 되어 있다는 특징 때문에 앞뒤 구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일회용 마스크는 숨쉬기 편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지만, 잘못 착용했을 경우 효과를 내지 못하거나 도리어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아래에서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및 착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일회용 마스크 위아래 구분 착용법

    앞서 말씀드렸듯이 일회용 마스크는 평면형이기 때문에 앞, 뒤, 위, 아래 모두 동일한 형상으로 되어있는데요, 따라서 앞뒤는 물론 아래 위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일회용 마스크는 위쪽에 착용 시 코 부분의 빈 공간을 막을 수 있도록 모양을 잡아주는 와이어가 있는데요, 이 와이어가 있는 부분이 위쪽입니다.

    그리고 주름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한데, 이는 주름의 접히는 면이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착용하시면 됩니다.

     

     

     

    2.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착용법

    만약 색이 있는 덴탈 마스크라면 색이 진한 쪽이 바깥쪽, 색이 옅은 쪽이 안쪽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이 없는 일회용 마스크라고 하더라도 로고가 있다면 구분하기 쉬운데요, 로고를 정면으로 보았을 때 정확하게 보인다면 그 면이 바깥쪽입니다.

    만약 색과 로고가 모두 없다면 마스크 끝이 붙어있는 부분으로 구분하시면 되는데요, 마스크에 끈이 접착되어있는 부분이 바깥쪽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및 착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착용 시 마스크 효과는 고사하고 역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올바른 착용법을 숙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과 다른 사람들에게 '글 공유' 한 번씩 부탁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